쓰리아이의 피보가 한국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 성공적으로 크라우드 펀딩을 마쳤다.
‘크라우디’를 통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19일부터 3월 14일까지 24일간 진행되었으며 477명의 참여자들에게 약 6000만원의 후원을 받았다. 피보는 캠페인 오픈 7분만에 목표금액 100%를 달성하며 역대 크라우디 캠페인들 중 최단시간 내 목표율 달성, 펀딩 최고금액이라는 유래없는 기록을 남겼다.
피보는 스마트폰과 결합하여 누구나 편하게 자신만의 개성있는 사진 및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결합 상품이다. 앞선 ‘킥스타터’ 펀딩 프로젝트 진행 당시 이미 많은 국내 소비자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러브콜을 받으며 펀딩 성공을 예견하기도 했다.
피보에 대한 관심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겁다.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남부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개최된 ‘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’ 트레이드쇼에서 제품이 선보여졌다. 전시회장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본 관람객들은 기능이 매우 만족스러워 가격에 구애없이 구매할 의사가 있다며 어서 빨리 피보를 일반 유통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했다.
쓰리아이 정지욱 대표는 “짧은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크라우디에서 많은 후원을 받아 기쁘다. 한국 소비자뿐 아니라 전세계 소비자들이 편하게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”고 밝혔다.
한편 한국 크라우드펀딩은 종료되었지만, 인디고고에서는 피보의 크라우드 펀딩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