산학협동재단(이하 협동재단)이 대학산업기술지원단(이하 지원단)과 함께 ‘2019년도 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’을 주최한다.
‘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’은 협동재단이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한 대표적인 장학 사업이다.
이 사업은 국내 우수한 이공계 경진대회를 발굴/지원, 국내 이공계 대학생들의 전공교육 및 실무능력을 향상시켜 창의적인 미래 기술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.
최종 선정된 10개 경진대회는 1000~2000만원 내외에서 대회 개최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받는다.
특히 올해부터는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고,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경진대회는 모두 신청 가능하며, 우수 수상자 대상 취업/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는 경진대회는 선정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.
협동재단 김영과 사무총장은 “이공계 대학생 경진대회 지원사업이 이공계 인재를 질적, 양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”며 “경진대회를 통해 미래선도 산업분야의 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가 양성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이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는 지원단의 차석원 단장은 “이 사업을 통해 이공계 인재들의 직무 적응력을 제고하고, 산학 고용연계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길 기대한다”며 “미래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되는 본 사업을 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사업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와 대학산업기술지원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